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염.
안녕하세요 선생님.

며칠전 전립선염 인지 헤르페스의 증상인지 질문했던 사람입니다.

액검사와 소변검사로는 모두 깨끗하고 정상이지만 아침 소변후 요도따가움 , 상시 요도 귀두 얼얼함 , 자주 화장실을 가게됨 , 성기 열감 , 귀두 일정부분 빨갛게 달아오름 , 요도 겉피부 따갑고 미친듯한 간지러움으로 긁으면 상처가 생김.

우선 선생님께선 헤르페스에의한 요도 통증보다는 전립통 또는 전립선염일거라 추측해주셨는데..약을 약 1달간 복용하는데도 어느날은 약을 먹은지 한두시간내에도 통증이 있기도하고 또 낮에는 수시로 따갑기도하며 하는 통증들이 있을 수 있는지요

술은 금주한지 약 한달반, 좌욕 매일 하고있으며 ,식단관리도 최대한 노력중인데.. 통증은 줄어들지 않는것 같고 참 어렵네요 사진과 같이 부분들이 따갑고 간지러우며 귀두는 뻘겋게 달아오르고 요도입구는 충혈된 듯한 증상들이 지속됩니다..

유로레보정을 현재 복용중인 상태인데 약이 효과가 덜한건지..
추가적으로 먹어봐야할 약이 있는지, 초음파 검사를 추가로 진행해서 염증또는 균을 찾아보아야할지요....?

헤르페스2형 보균중이며 현재 다른곳에 별다른 수포나 전조증상은 없는 상태이며 소변색 정상 , 분비물 없음 , 정액 색 정상 등입니다.

선생님의 말씀이 많은 도움이되고 있습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전립선염.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약을 약 1달간 복용하는데도 어느날은 약을 먹은지 한두시간내에도 통증이 있기도하고 또 낮에는 수시로 따갑기도하며 하는 통증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개월에 걸친 꾸준한 치료와 스트레스 조절, 온탕 반신욕을 병행하시면 최상의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