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입 안이 마비가 된 느낌
한 달? 한 달 반 전부터 계속 이랬는데요
왼쪽 안쪽 볼 전체가 치과에서 마취하면 그 감각이 없는 얼얼한? (통증 없음) 느낌처럼 계속 그래요.

계속 마취된 느낌이 아니라 하루에 몇 댓번 자꾸 이 느낌이 갑자기 확 오는데 뭐인지 알 순 없나요? 치과에서 치료 받은 적도 없구요 안 간 지도 좀 돼서 치과 문제는 아닌 거 같거든요...

왼쪽 안쪽 볼이 마취가 된 것처럼 그래요. 매일 나타나는데 하루에도 다섯여섯 번은 그러는 것 같은데... 이게 뭔지는 알 수 없나요? 제가 원래 어릴 때부터 왼쪽 관자놀이만 아픈 그 편두통도 있고 약간 빈혈기도 있는데요.

볼 현상 일어나고 최근에 이명도 오른쪽 귀에 자주 들리고 그래요. 대체 왜 이런 건지 ㅜ 어느 병원에 가면 좋을까요? 통증은 하나도 없는데 뭔가 마취? 마비된 느낌...


answer Re : 왼쪽 입 안이 마비가 된 느낌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8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나다! 어깨와 뒷목이 많이 아팠었는데 그것 때뭉에 그럴 수가 있는 거군요!!!

감사합나다! 어깨와 뒷목이 많이 아팠었는데 그것 때뭉에 그럴 수가 있는 거군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볼 안쪽 점막으로 느낌이 이상한 경우는 해당부위의
미세한 혈액순환 부전을 해결하면 호전되게 됩니다.
뒷목의 근육 압박을 풀어서 척추간의 압력을 줄여서 머리와 안면을 담당하는 자율신경이 풀리면 호전되게 됩니다.
정확히는 뒷목의 두판상근이라는 근육에 대한 치료를 하게되고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폼롤러를 이용해서 뒷목과 등 윗부분을 5분 정도씩 하루 5-6회 정도 마사지 느낌으로 자극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병원을 가신다면 신경과가 적당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