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 통증
안녕하세요.
해외에 있어서 부득이하게 하이닥을 통하여 질문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 금요일 아침을 먹고 나서부터 왼쪽 갈비뼈 아래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콕콕 찌르는 듯이 아픕니다). 증상으로는 트림을 하면 통증이 심해진다는 점입니다.
첫날에는 소화불량이라 생각해서 소화제를 먹었는데, 별로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주말을 보내게 되었는데, 과식을 해서 배가 터지도록 먹은 상태에서는 거의 안아프고, 음식을 적당량을 섭취했을때는 코콕콕 쑤시는 듯이 아프네요. 물론 가만 있어도 뭔가가 콕 찌르는 듯이 아픕니다.

어제 저녁 통증의 피크를 찍은 후, 죽을 먹으니 조금 낫네요.

혹시 무엇 때문인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위 통증
태재웅
태재웅 전문의 서울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태재웅입니다.

현재 상태를 글로써... 모두 파악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말씀하신 것을 보면... 식사를 하면 복통이 심하지 않고 식사를 많이 하지 않으면 통증이 있다고 하시는 것 같고... 증상의 양상은 콕콕 쑤신다는 것 같은데요... 소화기내과 질환중... 특히 위장관질병에서는... 십이지장궤양이... 식사를 하면 증상이 호전되고 공복시 속쓰림이 증가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외에 계셔서 가능하실지는 모르겟지만... 위내시경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 통증
성정훈
성정훈 한의사 마디로한의원 용인기흥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정훈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불편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듭니다.
위장과 관련하여 위장 자체의 문제가 있으실 수 있고, 또 드물지만 신경성으로 인한 통증의 문제도 있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인데 해외라서 제한되신다면 소화가 잘되는 것을 드시고 천천히 식사하시기를 일단 권해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병의원에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