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쌍꺼풀 수술 후 안검경련이 왔습니다.
5월 20일에 자연유착수술과 윗트임을 시술받았습니다. 수술 2주 후 갑자기 눈밑이 떨리기 시작했고, 눈꺼풀까지 떨렸습니다. 눈꺼풀은 마그네슘이 부족하듯이 달달 떨렸고, 눈밑은 인상을 찌뿌렸을때, 웃을때 파들파들 떨립니다.(눈밑도 마그네슘이 부족하듯 떨립니다. 표정을 짓지 않았을 때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로 움찔거릴 때도 가끔 있습니다.)
신경외과에 방문해서 마그밀과 수액을 처방받은 후 눈꺼풀 큰 떨림은 잡혔지만 눈밑은 아직도 떨립니다,,,
성형외과에서는 근육을 건드리는 수술이 아니고, 눈밑과 관계없는 수술이라 관계없다고 했습니다.
안과에도 방문했는데 안과에서는 눈이 적응하는 기간이라고만 말했습니다.
많은 병원을 방문했는데 너무 불안합니다...
눈밑떨림이 쌍꺼풀 수술과 관계있을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answer Re : 쌍꺼풀 수술 후 안검경련이 왔습니다.
김준현
김준현 전문의 미드라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신경과는 방문했는데 약먹으며 지켜봐야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신경과는 방문했는데 약먹으며 지켜봐야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준현입니다.

눈밑의 떨림은 쌍꺼풀 수술과 관계가 없으며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한 것일 확률이 높겠습니다. 윗트임도 눈밑 떨림과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신경과를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쌍꺼풀 수술 후 안검경련이 왔습니다.
최승협
최승협 전문의 윙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승협입니다.

수술 후 눈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부 환자들이 그런 증세를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호전이 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