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단기적인 정신과 상담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역으로 군복무 중인 22살 군인입니다.
아주 어렸을 때부터 가정학대를 당한 트라우마와 이성 및 교우 관계 등의 사회적인 경험 부족으로 인해 만성적인 두려움과 불안 증세가 있으며,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저에게도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이 저를 좋게 봐 줄 것이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 지경입니다.
그래서 심리 상담 치료를 받고자 하는데, 문제는 병영생활상담관 제도가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 군복무를 하다 보니 휴가를 이용해서 군 외부에서 상담 및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휴가를 자주 나갈 수 있는 상황도 아니어서 지속적인 상담 치료가 어려울 것 같고, 그렇다고 단기적으로만 치료를 받자니 비용만 들고 실질적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 군 복무를 마치고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단기적으로라도 상담을 해 보는 것이 좋을까요?


answer Re : 단기적인 정신과 상담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건강해지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헬스장에서 PT를 단기적으로 받는게 나을지, 아니면 나중에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꾸준히 받는게 좋을지 문의하시는것과 비슷한 맥락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인 심리상담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그렇다고 너무 모든 것을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미뤄두었다가 하는것도 맞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치료자와 내담자와의 면담은 사람대 사람의 관계의 문제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신과 맞는 심리상담가를 찾으려면 여러사람들 경험해보는것도 좋은 치료자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단기적으로라도 가셔서 심리상담가들은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가격이나 분위기 등은 어떠한지를 접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