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팔 다리 저림 증상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왼쪽 겨드랑이 쪽이 지릿지릿 하더니 겨드랑이와 연결하여 뒷쪽 등 부분도 찌ㅣ릿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생리전이라 그런가 했는데 며칠 뒤 찌릿한 증상과 팔이 함께 저려왔습니다..

평소 걱정도 많은 스타일이라 증상대로 찾아보니 뇌와 목에 의한 증상이더라구요 ?
처음엔 팔만 그러더니 지금은 다리도 조금씩 저립니다. 둘 다 왼쪽 팔 다리이구요
그리고 스트레칭 한답시고 목돌리면 왼쪽 승모근쪽 부분이 아프구요.

그래서 며칠전에 신경외과와 정형외과 중 고민하다 정형외과에 가서 x-ray 찍었더니 일자목이라고 하셔서 간단한 물리치료만 하고 왔습니다.
자세에 신경써서 앉으려고 하고 스트레칭도 자주 하려고 노력중인데 왼쪽 팔과 다리저림이 나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게 정말 목때문인지 x-ray상으로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던데 혹 디스크가 많이 진행된 상황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요즘 걱정ㄷ때문에 신ㄱ경을 써서 그런걸까요..?

그리고 최근 식단조절 -밥양 줄이기 등등 많이 안 먹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그렇게 안 먹은 것도 아닌데 살이 조금씩 빠지는데 암은 아니겠지요ㅠㅠㅠㅠㅠ 많이 빠진건 아니고 하루에 0.2kg정도.. 빠진지는 일주일도 안 됐습니다 ,, 계속 증상이 이러니 여기에도 의미부여를 하게되네요

한 달 전 원인모를 미열과 두통으로 내과에서 피검사 x-ray 소변검사에는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고열은 아니고 37.2~37.6 정도 지속되는데 별로 걱정 안 해도 될까요
평소 편두통도 있긴 있습니다.

일자목때문에 다리 저림까지 올 수 있는건지요..
그리고 그냥 신경 쓰지말고 자세 교정에만 노력하면 될까요ㅜㅜ

현재 저림 외엔 별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 가끔 두통정도 있는데 별로 심하다고 느껴지는 정도는 아니라 ..


최대한 저의 정보를 적으려고 노력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팔 다리 저림 증상 질문드립니다..
박민규
박민규 전문의 베스트마디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박민규입니다.
일단 다리저림은 목에 의한 증상은 아닙니다.
목에 의한 신경은 어깨, 팔, 손으로 가고 허리에 의한 신경은 다리로 갑니다.
편두통은 일자목의 가능성이 있구요 디스크는 x-ray로만으로는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고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증상으로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팔 저림이 있다가 다리 저림도 동반 된 것은 머리 문제도 생각 안할 수 없으니 가까운 신경외과 진료 받아 볼 것을 추천 드리며 아직 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말고 진료 받아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