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레이저압출 후 관리 및 흉터
평생 여드름, 트러블 하나도 안나다가 마스크때문인지 난생 처음 이마 전체에 오돌토돌하게 좁쌀? 블랙헤드? 같은게 낫어요. 한 4-5개월정도 안없어졌는데 육안으로 보이는 정도는 아니고, 음영진 곳에서 오톨도톨 티나는 정도였는데요 한 이틀 전쯤 피부과에 갔더니 저한테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피지가 뭉친거라면서 레이저로 지지고 구멍내서 압출을 해줬거든요

압출 후에 후처리에 대한 설명도 별로 안해주고 네오덱스 안연고 처방해줬구요. 아침 저녁으로 바르라고..

사진 첨부한 것처럼 지금 온 이마가 빨간 구멍으로 뒤덮혔는데 패인 흉터가 남거나 아니면 계속 이런 빨간 흉터가 남을까봐 무서워요

질문 드리고 싶은 부분은
1. 빨간 구멍같은 레이저 자국 혹시 흉이 남나요? 사람 많이 만나는 직업이라 빨리 회복되어야 하는데 혹시 회복되는데까지 몇 일정도 걸릴까요?

2. 이마 전체가 레이저 자국으로 뒤덮혔는데, 듀오덤 같은 재생밴드를 덕지덕지라도 붙이고 다녀야 되나요? 아니면 병원에서 처방한대로 네오덱스만 발라도 되나요?(앞머리 내리고 다녀서 아침에는 네오덱스 30분 바르고 닦고 외출합니다. 저녁에는 앞머리 까고 네오덱스 바르고 자구요)

3. 물은 언제부터 닿아도 되는지, 음주나 이런 부분에서 조심해야할게 있는지(후처리에 대해 설명을 못들었어요)

궁금합니다ㅠㅠ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answer Re : 레이저압출 후 관리 및 흉터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지금 하고 있는 대로 하시고요. 물은 지금도 닿아도 될 것 같으며 음주는 3일 정도 자제하면 됩니다.

레이저로 구멍을 내고 압출한 자리의 흔적은 대개 10일 정도면 회복되지만 여드름으로 인해 붉은 자국이나 갈색 자국이 생기면 그건 수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아직 그런 조짐은 보이지 않고요. 패인 흉터의 조짐도 보이지 않습니다.
재생테이프는 붙이지 마세요.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