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절개눈매교정 원상복귀
안녕하세요 선생님! 비절개눈매교정 원상복귀가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비절개눈매교정을 한지 3~4개월정도 되었는데 눈이 많이 당기고 하기 전 눈이 더 자연스럽고 편해서 복구하고 싶어서 여러차례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3~4개월이면 자연유착이 되어서 실을 풀어주는 것 말고도 그 부분을 절개해주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완벽히 전 눈으로 돌아간다는 보장도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했던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선생님께서 하신 수술법은 자연유착이 되지 않는 수술법이어서 언제든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집으로 와서 비절개눈매교정이 자연유착이 되지 않는 경우를 검색해보았는데 알아낸 것이 없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비절개눈매교정을 자연유착없이 할 수 있는건가요? 의학적으로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자연유착이 되지 않았으면 원래의 눈으로 완벽하게 돌아갈 수 있는 것인가요? 원래의 눈으로 완벽하게 돌아갈 수 없으면 결국 재수술이 되는건데 비용은 마취비만 든다고 해도 재수술했을 때 눈이 또 편할지 그것이 걱정됩니다. 애초에 저는 미용목적이 아니라 외관상으로는 차이가 없고 단지 더 편해질 거라는 말에 했던 것이거든요ㅠㅠ 수술한 눈도 나쁘지 않은데 저는 제 자연스러운 원래 눈이 좋습니다. 재수술한것도 결국 수술한눈이니 조금 부담스럽고 어색하네요ㅎㅎ,,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비절개눈매교정 원상복귀
홍진명
홍진명 전문의 에픽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진명입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자연유착이 일부 될 수 있겠지만 고정해둔 실의 역할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당기는 느낌이 불편하시다면 실을 제거할 경우 불편감이 100% 다 없어지진 않더라도 불편감이 감소될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기는 합니다.

원래 눈으로 완전히 돌아올지 혹은 어느정도 유착이 남아서 덜 돌아올지에 대해서는
수술을 해봐야 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제가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좀 힘듭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복구하기가 좀 힘들어지기 때문에
만약 불편감이 너무 심하시다면 비절개 눈매교정을 한 부분을 풀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