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식단관리 해야할까요?
20살 남자입니다
키 180cm에 90kg입니다 다이어트 운동 해야 할까요?
폭식을 많이해서 자극적인 몸에 안좋은 음식 많이 먹고요
그래서 살이 많이 쪘습니다 뱃살이 많이 나왔습니다 복부에
내장지방이 많이 쌓인거 같습니다 다행히 술하고 담배는 전혀
안해서요
answer Re : 다이어트 운동 식단관리 해야할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다이어트는 음식 양을 절반 정도로 줄이면 됩니다. 운동을 강하게 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보다는 운동 관리 개인 PT 를 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운동 식단관리 해야할까요?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 운동에 대한 부분입니다.
질문자님께서도 드시는 식단이 문제라고 생각하시는데 운동을 하시려는 건 원인과 해결방법이 다른 것 같습니다.
드시는 것이 문제라면 드시는 것부터 개선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3끼식사 밥과 반찬으로 5대 영양소가 제대로 갖춰진 식사를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운동 식단관리 해야할까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신장 180cm인 남성의 경우 표준체중은 72kg정도 됩니다.
현재 90kg으로 다이어트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식사개선 및 운동을 병행 하시길 바랍니다.
기름지거나 튀긴 음식은 가급적 제한하시며 매끼 채소찬 섭취량을 늘려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기간내에 섭취량을 줄여 다이어트 하시는 것보다는 점진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섭취량을 조금씩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은 병행하셔야 요요현상을 줄일 수 있으며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