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앞발바닥, 발목통증 질문드립니다
군대에서 발목을 심하게 접지른뒤 많이걷거나 오래걸으면 발목통증과 앞발바닥(엄지 밑에부분) 통증이 옵니다.
그래서 병원을 여러곳 다니면서 엑스레이,ct찍었는데 이상이 없다고 말하고 물리치료,약,집에서 쿠션있는 슬리퍼 착용, 스트레칭 등 꾸준하게 해주는데도 좀만 걸으면 발목과 발바닥의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집니다. 족저근막염인지 중족골통인지 뭐가 원인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answer Re : 앞발바닥, 발목통증 질문드립니다
최승균
최승균 전문의 맑은하늘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최승균입니다.
군대에서 심하게 다친 이후로 발목과 발에 후유증이 남은 것 같습니다..
다행히 여러 병원에서 촬영한 X-ray 와 CT 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니, 골구조의 이상 변형이 생기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인대의 손상이 제대로 치유되지 않으면 지연성으로 몇 년 뒤에 골 구조물들의 역학관계가 변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가 아닌가 의심됩니다.
X-ray 를 찍더라도 체중부하(일어서서 체중을 딛으며 촬영함) 방식으로 촬영해야 하고, 체중부하 CT 를 촬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일반적인 X-ray 나 CT 등의 검사에서 보이지 않았던 병변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이 계속 아프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는 얘기 입니다. 괜히 아픈 것은 없습니다. 발견하지 못했을 뿐 입니다.
족부(발, 발목)를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을 찾아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제가 어디 병원을 딱 집어서 얘기드릴 수는 없으나, 을지로에 위치한 대학병원 족부센터를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앞발바닥, 발목통증 질문드립니다
최기원
최기원 한의사 마디로한의원(서울역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기원입니다.
얘기주신 증상을 토대로 얘기드리겠습니다.
발목을 심하게 접지르면 회북 후에도 다친 쪽의 공간이 100프로 회복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하게 접질렀다면 더 하구요.
해당 경락 공간까지 바로 잡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진단기기 이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한의원에서 침 치료 등을 통해 바로 잡을 수 있으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