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졸중, 뇌검사 혹은 피검사 문의 드려요!
뇌졸중, 뇌검사 혹은 피검사 문의 드려요!

최근 일이 좀 많이있어서 자지도 못하고 일을했더니 정말 죽을지도 모르겠단 느낌이 들어서요 아직 막바지긴한데 20대라서 피검사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요 30대 부터는 건강보험 건강검진으로 가능하다던데 저는 해당이 안되서ㅠㅠ.. 그냥 아무병원이나 피검사는 다 동일한가요?

금액대도 잘 모르겠고 .. 어느 병원가야하는지도 모르겠어서요..! 피검사 하면 뇌쪽에 있는 문제도 같이 검사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또 따로 검사를 해야하나요 ㅠㅠ?

거주지는 은평구지만 괜찮은 병원이면 시간내서라도 다녀올 마음도 있는지라 괜찮으셨던 병원 있으면 추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왕이면 대력적인 금액도 적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뒷통수에 자꾸 피가 가시는 느낌이 들고 최근에 지하철 계단 올라오다가 눈앞이 하얘지면서 정신이 아득해지고 심장터질것처럼 죽겠더라구요 그일이 있은 후로 6시간 이상자도 몇일째 계속 하품이 나와서 혹시 무슨일이 있나 싶어 걱정이 됩니다 ㅠㅠ

+) 갑상선 기능관련, 골밀도(뼈), 심장 기능 관련해서도 이상이 있는지 알아보고싶습니다 ㅠㅠ..


answer Re : 뇌졸중, 뇌검사 혹은 피검사 문의 드려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뇌에 관련된 부분은 일반적으로 영상 촬영 (CT, MRI) 을 통해 확인하게 됩니다. 신경과와 내과가 함께 있는 종합병원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뇌졸중, 뇌검사 혹은 피검사 문의 드려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뇌졸증과 뇌검사는 혈액검사를 받는 것보다는 신경과나 신경외과에서 신경학적 검사 받으시고 뇌 전산화 단층 촬영 검사 나 뇌혈관 MRI 촬영이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