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우엉 설사 생강 설사
우엉과 생강은 찬성질,따뜻한성질로 반대성질인걸로아는데요. 요즘 우엉을먹어도, 생강차를 먹어도 가스차고 설사합니다. 제 체질감별도 소음인, 목음체질, 금음체질, 간에 열이많은체질 등등 다 다르구요.
제 체질을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외모는 어깨가좁고 마르고 팔다리가 가늘고 허리가휘어 복부가 나왔구요. 남들보다 더위에 강하지만 더우면 힘이빠지고 추우면 괴롭구요. 먹는건 뭐가맞는지 잘모르겠는데 암튼 요즘엔 우엉먹으면 거의백프로 가스차고 설사합니다. 딱히 잘맞는 음식이 뭐다하는건 잘모르겠구요.
평소 대장이 좋지않은듯 합니다. 중학생때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심했으며 성인되선 변비로 바뀌다가 선종 3cm 제거한적있구요. 요즘에 다시 과민증후군 증상입니다.
건강관리하기가 넘 어렵네요. 제 체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건강관리를 해야하나요?


answer Re : 우엉 설사 생강 설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미세 알러겐에 의한 만성 결장염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마스트 알러지 검사중 FOOD 관련된 테스트를 받으시면 감작 가능한 알러겐 검출을 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우엉 설사 생강 설사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밀가루 우유 계란 단거 인스턴트 섭취를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섭취를 늘려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따뜻한 음식이 찬음식보다 증상호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운동도 권해드리고 심하면 약물치료도 하시고 품질 좋은 유산균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