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거 루게릭이나 아님 다른 근육병인가요?
일주일전에 크게 토하고 부터 왼쪽 팔에 힘이 빠지고 손목도 아프더라구요. 손가락에는 힘이 들어가지만 휴대폰을 잡거나 마우스를 잡을 때 느낌이 좀 다르더라구요. 그러던차에 왼쪽도 힘이 빠지는 것같아서 루게릭포비아가 생겨서 2,3일을 무력하게 있었고 결국 어제 2차병원급 신경과에 가서 mri, mra ,근전도, 신경전도 검사를 받았고 전부이상없음 소견을 받았습니다. 근데 저는 근전도, 신경전도는 왼쪽만 받았더니 여전히 불안하고 혹시 증상 초기라 못 잡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의사선생님이 오른쪽 근력이 왼쪽 근력보다 떨어져있다고 하시던데 이게 정상인가요? 젓가락질은 가능한데 오른팔 2군데서 힘빠짐이 느껴집니다.. 또 2일 전부터 양 손가락을 구부려서 파열음을 내지않으면 손가락이 답답합니다. 이 파열음이 예전과 다르게 2-3분에 한번 씩 납니다. 양어깨나 발목에서 뚜둑소리도 더 자주나고요. 혹시 몰라서 힘빠지는 부위 사진 첨부합니다. 젓가락질은 가능한데 여기서 더 힘이 빠지면 안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너무 무서운데 도와주십시오. 병원을 가야한다면 어떤 병원을 가야하나요.. 아니면 의심되는 병이라도 있을까요? 아직 까지 근육 튐은 없습니다..


answer Re : 이거 루게릭이나 아님 다른 근육병인가요?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규모가 큰 신경과를 방문해서 증상을 이야기 하면 다른 의사분들도 금방아실까요?

감사합니다. 규모가 큰 신경과를 방문해서 증상을 이야기 하면 다른 의사분들도 금방아실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전사각근 긴장에 의한 상완신경총의 압박이 짐작되며
근전도검사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는 신경치료 또는 물리치료나 도수치료가 도움이 되며
의사마다 치료법이 다르므로 가까운 곳의 신경통증관련 병원들을 2곳 이상 방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직접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거 루게릭이나 아님 다른 근육병인가요?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MRI, MRA, 근전도 검사를 받아서 이상없음
소견을 받으셨다면 루게릭병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경우에 근력이 떨어져 있다고 하시면 신경포착 증후군인 경우가 있습니다.
근육을 비롯한 연부조직의 경직으로 말초신경이 눌려서 근감소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뚜두둑 소리가 나는 것도 다른 근골격계적인 문제 때문에 오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받고 치료 받으시는 방향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