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구리 섭취량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철분이나 구리가 좀 결핍된거 같아서 따로 구리 영양제를 복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구리 글리시네이트 2mg 을 복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하루에 한개씩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이틀에 한번 꼴로 먹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하루 구리 섭취량 질문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최근 식사량이 부족해진 경우 철분이나 구리 결핍시 나타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라면
구리는 하루 0.8mg이 권장 섭취량으로 하루 한개씩 섭취하시고 이후 증상이 사라지면
식사섭취로 구리, 철분 섭취를 하시길 바랍니다.
구리 결핍시 적혈구 형성이 잘 안되서 빈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뼈와 관절의 손상, 성장 장애, 당대사 및 지질대사 이상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리 함유 식품으로는 조개와 같은 어패류 및 갑각류에 풍부하며, 동물의 간, 버섯 등에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