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신질환이 있어도 비만대사수술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29살 남성입니다. 현재 키는 178cm에 몸무게는 142kg이 나가서 bmi가 44.8정도로 심각하게 높습니다. 제가 조울증이랑 강박증을 앓고있습니다. 그래서 약 부작용때문인지 밤마다 식욕이 너무 심해 야식을 먹는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병원도 지금 자주 예약을 변경해서 약조절을 하고있습니다. 병원에서 선생님께 식욕억제제좀 처방해주면 안되냐고 물어봤지만 조울증때문에 감정기복이 심해질수있다고해서 약물치료도 못합니다. 제가 다이어트를 정말 많이 시도했었습니다. 식단관리를 위주로 적당히 먹고 운동을 하면서 118kg에서 80kg까지 뺐다가 수차례 요요현상이 와서 지금은 살이 더 찐 상태입니다. 고혈압은 없지만 역류성식도염이 있고 지방간이 심해 간수치가 높고 공복혈당이 103이 나옵니다. 2년도 안됬는데 살이 60kg이상 쪘는데 비만대사수술밖에는 더이상 해결방안이 없을거 같은데 조울증이랑 강박증이 있어도 수술 가능한가요...? 진짜 이러다 비만때문에 돌연사할거같습니다...


answer Re : 정신질환이 있어도 비만대사수술 할수 있나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사료되며 정신건강의학과 협진하에 반드시면 될 듯 합니다. 대학병원 비만 대사 외과 크리닉에서 상담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