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간수치203, 공복 혈당 123 먹지말아야할 영양제 있을까요?
아빠가 이번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간수치가 203이 나왔어요.. 혹시 먹지말아야할 영양제 있을까요? 현재 오메가3먹고 있고 간수치 낮추려고 다슬기엑기스 드시고 계십니다 .
그리고 엄마는 공복혈당이 높게나왔는데 혹시 도움될만한 정보가있을까요?


answer Re : 간수치203, 공복 혈당 123 먹지말아야할 영양제 있을까요?
김정호
김정호 약사 디엠씨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정호입니다.

간수치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어서 정확한 상담은 수치표를 보여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슬기 엑기스가 간수치 저하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약간 근거는 부족한편인 것 같구요.
200정도의 간수치는 실리마린 제제나 비타민B군을 충분히 복용하시면 금방 떨어뜨릴 수 있는 수치입니다.
다만 간수치가 200까지 올라간 원인을 분석하고 교정하지 않으면 수치는 다시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1. 술을 많이 드신다면 줄여주셔야 하구요,  당분간 끊으시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2. 단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많이 주신다면 끊거나 최대한 줄여주세요.
3.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으시면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장을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장에서 간으로 들어가는 독소 때문에 간수치가 상승하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어머니의 경우는 공복혈당이 많이 높은편이시네요. 이 상태가 지속되면 당뇨로 진단되게 되구요.
마찬가지로 당 수치가 올라간 원인을 파악해서 교정을 하셔야 당뇨로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식습관은 위에 적어드린 것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셔서 근육량을 늘려야 공복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구요.
공복혈당이 높으신걸 보면 어머님도 간이 좋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간의 대사를 돕고 회복하는 영양소와 유산균을 드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