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이 처지고 변했습니다! 눈성형 관련 질문 등
안녕하세요! 28 남성입니다. 제가 몇년전에 눈모양이 변했습니다. 눈이 처지고 늘어지고 눈두덩이가 더 두툼해졌습니다. 눈꺼풀에 옅게 선도 생겼고요 삼백안도 약간 생긴거 같아요. 몽고주름도 심해지고요. 눈이 퀭하고 흐릿해진거 같아요 변한 후 눈이 싫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대학병원 안과 두곳을 가봤지만 선생님들께서는 눈에는 이상없다 하십니다. 원인도 몰라 너무 답답하고 떨어진 자존감 때문에 눈성형을 생각중인데 주어진 제 조건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수 있는 수술법은 무었일까요? 한번으로 끝내고 싶은데 절개 쌍커풀도 제 눈에 괜찮을까요? 눈이 잘붓는데 안성형을 할수있나요? 제 눈사진은 첨부했습니다~


answer Re : 눈이 처지고 변했습니다! 눈성형 관련 질문 등
하성윤
하성윤 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입니다.
예전에 비해 눈꺼풀의 수북해짐으로 고민이시군요.
이 경우 쌍꺼풀 높이를 낮게 잡아서 절개법으로 수술하시면
수북한 느낌을 줄이면서 눈이 커보이실 수 있습니다.
주변 성형외과에 가셔서 한번 상담해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이 처지고 변했습니다! 눈성형 관련 질문 등
조영후
조영후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조영후 입니다.

실제 진찰을 하지 않고 사진상으로 말씀드리는 것으로는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수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올려주신 사진과 말씀하신 주호소를 참고하여 말씁드리겠습니다.
우선 말씀하신 주된 내용을 의학적으로 구분한다면, 상안검과 하안검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상안검의 내용이
1. 상안검 피부가 처진 것 같고,
2. 그래서 눈두덩이가 두툼해 보이고,
3. 피부가 처지니 피부에 선이 생기고 있고,
4. 피부가 처지니 내측의 몽고주름(내안각췌피)도 더 두툼해 보이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사진으로 보아 추정컨대, 사진상에서는 상안검 피부가 살짝 아래로 처져 속눈썹이 나오는 라인(grey line)이 뎦혀서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아마 덮힌 피부를 걷어 올리면 정상적인 동공의 크기가 노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눈뜨는근육은 정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눈올림근을 교정하는 흔히 말하는 눈매교정 수술은 필요 없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동공의 윗면이 상안검 피부로 약 1-2mm 정도 덮혔을 때를 정상의 범위라고 생각하는데, 추정컨대 덮힌 피부만 걷어 올리는 수술을 하면 정상 범위의 동공 노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성분이시니 만약 큰 쌍꺼풀을 원하지 않으시거나, 속쌍꺼풀 같은 모양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라인대로 디자인을 하고 그대로 수술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진 피부를 교정해야 하면 절개를 해야 할 것입니다.

하안검의 내용이 말씀하신 삼백안입니다.
흰자위과 동공의 양쪽 2쪽에만 보이는 것이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눈의 미적 기준인 이백안이라고 하는데,
동공 위나 아래에까지 흰자위가 보이게 되면 3백안이라고 하게 되지요.
하안검은 눈의 아랫 부분에서 탄력있게 지지를 해 주는 구조를 통해 안구의 하면을 덮게 되는데,
그 구조가 약해지면 느슨해져 동공의 아랫면이 노출되어 삼백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하안검 피부의 처짐이나 깊은 눈물고랑은 심하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우 삼백안을 교정받고 싶으시다면 외안각 고정술 같은 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의 입장에서 이 수술을 바로 권유하고 싶지 않은 것은
젊으신 나이이기 때문에 하안검의 지지구조 등은 정상일 가능성이 높고,
본인의 눈 해부학적인 구조상 약간 동공의 아랫면이 노출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전문의에게 한번 진찰을 받으시고,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수술을 선별하여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이 처지고 변했습니다! 눈성형 관련 질문 등
최승협
최승협 전문의 윙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승협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며 피부쳐짐이 발생하며 눈이 무거워 질 수 있습니다.
얇은 속쌍꺼풀로 절개쌍꺼풀 수술을 하면 말씀하신 증세가 일부 호전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