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화질 안좋은 영상을 시청하면 시력이 나빠지나요??
제 취미가 ott사이트 넷플릭스나 왓챠같은걸로 드라마 시청하기인데요. 요즘은 2005년정도 중국에서 방영했던 옛날 드라마를 보고있습니다. 근데 이게 2005년도 해외드라마다보니 화질이 안좋은 편인데요.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화질 360p정도 될 것같은 느낌? 입니다. 어쨋든 드라마 캡쳐 사진 첨부한대로 사람얼굴 이목구비랑 자막정도는 보이는 정도인데 화질 안좋은 영상을 본다고 눈에 영향을 끼치고 그러는건 없죠? 혹시 옛날 영상이라 영상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안좋아서 망막에 영향을 미치거나 시력이 나빠진다거나 그러는건 아니죠?? 맘 놓고 봐도 될까요?? 제가 망막질환이 있어서 워낙 이것저것 걱정이 많아서요. 화질 안좋은 거 본다고 눈에 악영향 끼친다는 딱히 의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없는거죠??너무 쓸데 없는 걱정인가요?


answer Re : 화질 안좋은 영상을 시청하면 시력이 나빠지나요??
안한철
안한철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안한철입니다.
저화질의 동영상 시청이 시력에 영향을 미치는지 질문주셨는데요,
일단 개인의 시력발달은 10대에 완성되고 지금 현재의 교정시력은 완성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교정하지 않은, 나안시력(맨눈시력)의 저하는 과도한, 상식적이지 않은 정도의 근거리작업을 할 경우 20대에서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근시량이 아주 많은 경우에서는 일부에서 20대에서도 시력변화가 있을 수도 있죠.
그렇지만 말씀하신 저화질의 동영상 시청만으로 눈에 큰 변화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눈의 피로도는 증가될 수 있으니 그 부분만 신경쓰신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