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ALT, AST 간수치 낮추는 음식
안녕하세요. 현재 대장암으로 항암중입니다.

음식을 골고루 잘 먹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계속 몇 달째 ALT, AST, 감마지티피 3가지 간수치가 높아서요.
간수치 개선을 위해 음식으로 노력을 해볼까 하는데..

이에 ALT, AST, 감마지티피를 낮추기 위해 도움이 될만한 음식들이 있다면 최대한 많이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이를 낮추기 위한 다른 방안도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ALT, AST 간수치 낮추는 음식
윤희주
윤희주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입니다.

간수치 낮추는 음식을 몇가지 꼽아 드리는 것 보다는 밀가루나 과한 탄수화물, 당류(설탕,음료,아이스크림 등), 염분 많은 음식을
멀리하시고 매 끼니당 단백질(기름이 적은 부위)을 곁들어주십시오. 현재 대장암으로 항암중이라고 하시니 붉은육류 보다는 닭, 오리, 생선, 두부, 계란 등으로 보충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 식이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드셔주시되 너무 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현재는 날이 너무 더우니 저녁 시간을 이용하셔서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3번 정도는 가벼운 산책이라도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단 예시) 잡곡밥/두부근대국/염장이 안된 고등어(염장보다는 간장 조금 찍어먹기)/나물반찬 2-3가지(심심하게)

또한 간수치가 높은 원인이 영양제나 다른 의약품들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꼭 필요하신것 외에는 끊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항암을 하시는 중 간수치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으니
담당의사분과 상의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드시고 운동을 하는 꾸준함 입니다.
제 글을 참고하시어 조금씩 바꿔나가시고 특정음식이 낮춰준다기보다 건강한 식재료를 가까이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건강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