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면 중 호흡 곤란 질문입니다.
5-6년 전에 깨어 있을 때도 호흡곤란이 느껴지고 심장이 쿵 떨어지는 느낌이들어서 불편한 느낌ㅇ 있었고, 잠을 잘 때도 잠이드는 직전에 숨이 안쉬어져서 갑자기 깨고 각성이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심장 초음파+24시간 심전도 모두 했지만 정상이었구요..

최근 어제부터 낮잠을 자도 호흡곤란이 일어나서 깨고…
밤에도 100번은 깼던것 같습니다.. 잠이 들만하면 숨이 갑자기 안쉬어지는 느낌때문에.. 깨고 있습니다..

2달전 쯤에 건강검진에서 심전도, 폐기능/엑스레이 문제 없었구요.. 경동맥 초음파도 했는데 문제 없었슺니다(심장 초음파는 안함)

그럼데 갑자기 어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생각해보니 처음 증상이 있었던 5,6년 전부터 2,3년에 한번씩 이런 증상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심부전 증상일까요?? 걱정이 되서 올립니다.. 여기가 지방이라 동네에는 소화내과 전문의 선생님 밖에 없은데… 그냥 일반 종합병원 내과를 가도 되는지요???


answer Re : 수면 중 호흡 곤란 질문입니다.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수면 중에 호흡곤란으로 밤에 100번도 넘게 깨었다면 호흡기내과에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면 다원 검사와 같은 수면 무호흡
증후군에 대한 검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라 소화기내과 전문의만 있다면 서울에 대학병원 호흡기내과에 가셔서 정밀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