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타는듯한 발통증
발바닥, 발등, 발목(주로 윗쬭), 발 옆면까지 타는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심할때는 종아리 중간이하정도부터 전체다 화끈거리구요.
전기 들어오는 느낌. 맨소래담 바른 느낌입니다.
이런 이상한 느낌은 처음인데 간헐적으로 오고있고 언제 생기는지 원인은 잘 모르겠어요
2.5개월전 하지정맥 수술후부터 이런 통증이 나와서 신경손상인가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족저근막염 검사를 해보니 약간의 염증소견이 있다고 해서 한달째 치료중(체외충격파, 물리치료)이긴 한데
확 좋아지는 느낌 없습니다. 며칠전 하지근전도검사도 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어떤 신경이 검사된건지는 모르겠는데 혹시 복재신경도 검사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앞으로 어떤 치료나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족부전문과로 한번 가보는게 맞는지?
신경과로 가서 더 디테일하게 신경검사를 해봐야 하는건지
하지정맥 수술(레이져+혈관경화)로 인한 복재신경 손상일수도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타는듯한 발통증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신경 검사를 해보셨다 하여 그 검사 결과가 괜찮다면 신경문제는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위나 하는 방법에 따라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다른 곳에서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작열감은 신경 증상 외에 혈관 문제 때문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간혹 보행에 따른 2차적인 불편감이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족부를 전문으로 진료 보시는 정형외과에서 우선 진료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허리 때문에 불편감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이 역시 신경 전도검사나 근전도 검사에서 확인가능한 부분이긴 합니다.
쾌유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