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날개뼈 부근 통증,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받아 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등통증이 지속되어 질문드립니다. 내과에서 x레이 검사했는데 폐 문제는 없어보인다하여, 신경외과를 가서 mri촬영을 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도 경미하고 탈출증후군이 있는 것 때문에 통증이 생기는 것 같다고 해서 프롤로 주사랑 도수치료를 1개월가까이하고 있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선생님들 저희 어머니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받아 봐야할까요? 병원을 여기저기 다녀도 답답해서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날개뼈 부근 통증,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받아 봐야할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날개뼈 사이에 통증이 지속되고 없어지지 않는 경우 목에서 견갑배 신경이 눌려서 아픈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날개뼈 부근 통증,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받아 봐야할까요?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X-ray 검사로 정상이 나온다는 것은 뼈에 골절과 같은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고,
어머니께서 63년생이면 MRI 촬영상 경미한 디스크 탈출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쪽 날개뼈 통증과 디스크의 관련성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극하근과 같이 날개뼈에 붙어 있는 근육의 통증이거나 능형근의 문제이거나,
또는 사각근의 경직으로 인한 방사통일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침치료로 원인이 되는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의 침치료를 고려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