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 극한 상황의 하루 식사량과 열량, 영양 질문합니다.
아침식사
1. 오트밀죽 1100~1200원, 560 칼로리, 단백질 16g
오트밀죽 내용물
1) 오트밀
30g 300원 110칼로리 단백질 3g 5%
2) 견과류
아몬드 8g
호두 8g
캐슈넛 8g
건포도 7g
30g 300원 160칼로리 단백질 5.5g
3) 우유
200ml 200원 100칼로리 단백질 5.4g
4) 시리얼
30g 150원 113칼로리 단백질 1g
5) 천마 콘푸레이크
20g 120원 75칼로리 단백질 1g
2. 두유
400원 160칼로리 6g
3. 계란 후라이
200원 120칼로리 단백질 6g
여기까지는 영양을 생각해서 먹는 아침입니다.
점심은 라면 2개, 저녁은 삼각김밥 2개 정도 먹을생각입니다.
아침 오트밀죽 + 계란 + 두유 1800원, 840칼로리 단백질 28g
점심 진라면+라면사리 (2봉지) 5~600원, 950칼로리 단백질 22g
저녁 삼각김밥 2개 1200원, 400칼로리 단백질 12g
식비를 생각해서 짜본 하루 식단입니다.
이렇게 먹으면 몸에 안 좋은 영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편의점 도시락이나 백반, 뷔페 식당, 국밥 같은 걸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된다면 일주일에 몇 번정도 먹으면 될까요?
일단 위의 식단으로 하면 하루 3~4천원, 일주일에 대략 2.5만원 한달에 10만원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비용을 아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nswer Re : [식단] 극한 상황의 하루 식사량과 열량, 영양 질문합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적어주신 식사로는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채소군의 섭취가 너무 부족합니다.
아침의 경우 출근으로인해 정상적으로 챙겨드시기 힘든 경우 위와 같은 식사는 좋겠습니다.
점심의 경우 라면 섭취는 탄수화물, 지방 섭취가 많은 음식으로 가급적 제한해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도시락이나 백반 등 일반적인 식사를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저녁 또한 삼각김밥2개의 영양섭취 중 채소군의 섭취가 어려워 일반식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식사 비용을 줄이는것도 중요하지만 영양불균형으로 초래되는 여러 문제를 생각했을 경우 나중에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