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여부
1/27-2/2, 2/14-2/20, 3/9-15, 5/25-31, 6/23-29 생리 기간이었고 주기대로면 7/19일에 생리를 하였어야 하는데 하지 않았습니다. 7/11, 13일 관계를 가졌으나 첫경험이라 그런지 피가 나서 끝까지 가지 못했고, 7/27에도 관계를 가졌으나 끝까지 가진 못했습니다. 8/1 관계를 가져 질외사정을 했는데 불안하여 질문 드립니다. 관계 모두 콘돔 없이 진행하였고 특히 8/1 경우 콘돔 없이 질외사정을 하였고, 관계 후 피가 조금 났습니다. 임신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 기간이 엄청 규칙적인 건 아니었어도 규칙성이 있었던 것 같은데 생리를 하지 않아 불안합니다. 그동안 임신 가능성인 메스꺼움 등의 증상은 없었습니다. 산부인과에 들어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야 할까요?

추가) 집에 오니 생리처럼 통증이 있고 피가 났습니다. 이게 생리인지 아니면 부정출혈인지 모르겠네요. 일주일 정도 하면 생리라고 보면 될까요?


answer Re : 임신 여부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임신 여부 확인 원하면 임신테스트 해 보세요. 생리 패턴이 평소와 다르면 산부인과 가서 상담해 보시구요. 지금까지 계속 피임을 안 하셨네요. 지금 임신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다른 확실한 피임을 하세요.
제대로 피임이 안 되면 생리 나올 날짜가 다 되어가면 많이 불안해 집니다.
생리주기도 아주 규칙적이지 않고, 피임에 대해 상담도 같이 하도록 산부인과 진료를 한 번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