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충혈을 없애주는 시원한 안약을 자주 넣으면 안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충혈이 조금 심한 편이라서 충혈을 없애주는 스완 안약이나 아이드롭 이런걸 자주 사용하는데요 요즘 습관적으로 쓰는 양이 늘어서 하루에 한통을 다 쓸때도 있습니다 1시간에 한번씩 사용하는 수준인데 한번 넣을때 강박증세가 있어서 한쪽눈당 10번 이상을 넣느라 금방 쓰는데요 이러면 눈에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ㅠㅠ 갑자기 너무 걱정스러워서 질문 남깁니다.. 실명을 할 수도 있은건가요?? 당뇨가 있는 사람은 녹내장이 올 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아이드롭이나 이런건 포도당이 들어있다는걸로 알고있는데 이렇게 자주 넣으면 눈에 포도당이 많이 쌓여 녹내장이 걸릴수도 있는건가요??? 혹시 너무 걱정이 많이 되면 안과에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봐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충혈을 없애주는 시원한 안약을 자주 넣으면 안 좋은가요?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포도당만 들어있는 안약은 눈에 그렇게 큰 해를 끼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혈관수축제나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는 안약을 위와 같이 사용한다면 안압상승이나 녹내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에 든 안약을 하루에 모두 점안한다면 방부제가 첨가된 안약일 경우 방부제 의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줄이거나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