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플란트 뼈이식후 통증
임플란트 식립한지 3개월정도 됐습니다
나사 풀고 쪼일때 통증 굉장했습니다
그래서 크라운 씌울때 마취해달라고 했습니다
마취해도 약간 통증 있었어요
그리고 사진과 같이 임플란트한 잇몸에 흰색이 올라왔는데 누르면 엄청 아프고요 물로 헹굴때나 밥먹을때 가끔씩 통증 있어요 치과의사쌤 말로는 뼛조각인데 흡수될꺼라고 아프면 마취하고 긁어ㄴㅐ자고 하는데..아플까봐 겁납니다 엑스레이는 이상없다고 하셨고 도대체 왜 저만 아플까요


answer Re : 임플란트 뼈이식후 통증
이현정
이현정 의사 삼성큐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현정입니다.

플란트 시술중 불편감이 있으셔서 힘드시겠습니다. 흐릿한 임상 포토여서 전혀 어떤상황인지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뼈이식을 했다면, 뼛가루 등이 잇몸 밖으로 조금씩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큰 문제는 없고, 주치의께서 마취하고 긁어내자고 하셨으면, 그렇게 긁어낸 후 증상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주치의와 잘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플란트 뼈이식후 통증
강민구
강민구 전문의 더새로운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민구입니다.

임플란트 고정체에 연결된 치유 나사에는 치유기간동안 잇몸이 붙게 됩니다. 그리고 치유 나사주변 잇몸 size도 치유 나사에 맞춰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치유 나사를 풀거나 조일때 잇몸이 자극을 받게되어 통증이 유발됩니다.

시잔의 동그라미 표시 부위는 정확히 파악이 되지는 않습니다만 임플란트 고정체 식립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다면 자연치유 예상됩니다.

답변이 되었기릅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