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학생간수치가 높아요
자녀를두고있는 학부모입니다ᆢ저희아들이중3인데 우울증약을복용하면서 살도많이쪘고 현재체중이114ㅡ117키로정도 나갑니다ᆢ키는173ㅡ174정도이구요ᆢ 집에서도 음식을먹는데ᆢ어쩌다가 한번씩 쌈을먹기도하지만ᆢ대부분 육류ᆢ치킨ᆢ햄버거ᆢ인스턴트ᆢ탄산음료등을많이먹습니다ᆢ물론 물도많이마시기도합니다ᆢ하루2리터이상을 마시는것같아요ᆢ물을많이먹어서 물중독 이런게있는게아닌가걱정도됐구요ᆢ활동적이질않아서ㆍ먹고는 운동같은걸잘하지않아요ᆢ그러다가 살이자꾸찌고 체중이 자꾸늘고하다보니 당뇨병ㆍ콜레스테롤등ᆢ걱정이되서 건강검진을받았습니다ᆢ아직결과지는 통보받은게없지만ᆢ결과지받기전에 간수치가 보통정상범위보다 많이높게나왔다고 해서요ᆢ간수치가높아서 간의손상이있는건지ᆢ학생이라ㆍ음주ㆍ흡연ᆢ이런건전혀하지않습니다ᆢ중3이긴하지만ᆢ일년일찍학교에가서ᆢ실제는15살이구요ᆢ저도 한번씩헌혈하러가보면 간수치가 높게나올때도있어서 헌혈이 안된다고할때도있었거든요ᆢ커피를많이마셔서그런이유도있긴하다고했거든요ᆢ학생들의 간수치가높다고하는데 정상화가될려면 운동ㆍ식습관 이런것들부터바꿔야될것같은데 쉽지가않네요 ᆢ간수치가 보통정상범위보다높을경우ᆢ지방간ᆢ이런것들도 생길수가있는건지ᆢ간수치가높아서간의손상이왔다는건지ᆢ궁금합니다


answer Re : 학생간수치가 높아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식생활 생활습관을 바꾸어서 체중감량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간이 있어서 수치가 높아지는 것이고 간손상의 증거입니다.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지요. 탄수화물 만이라도 최소로 줄여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