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 운동 식이요법 안한 다이어트가없습니다 몸은 가벼워지는데 6개월동안 체중 변화가 거진없습니다
어떻게 빼야할까요?
answer Re : 다이어트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정확한 상담이 필요할것같습니다.
현재 식사량, 식사습관도 파악이 되어야하고
운동 및 활동량도 파악이 되어야 합니다.
전반적인 환경을 알아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은 식사량을 줄여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평소 드시 섭취량에서 매끼 10%씩 줄여보시면 좋겠고 운동 병행 하시면 좋겠습니다.
매일 만보 이상 걷기를 실천하시고 가벼운 홈트레이닝이라도 매일 꾸준히 해주셔야 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라는 부분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것이
적게 먹고 운동하면 빠진다는 것인데요.
일부 맞는 말이지만 그렇다고 100%는 아니라 생각이 드는게요,
진짜 많이 드시지만 살이 안찌시는 분들이 있고 적게 먹지만 살이 쉽게 찌시는분들도 있죠 .
그렇기에 이러한 부분들은 살이찌는원인이 다른 곳에 있을 확율이 큰 것이다보니
이러한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개선하면서 감량하는것을 추천드리고
3끼식사를 다하면서도 건강하게 감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많은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식단부터 하려고 하는데 운동부터 하는 것이 순서가 맞습니다. 피지컬능력이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먹는 허용범위도 높아지고 3대 영양소를 지방이 아닌 근육으로 사용하는데 매우 유리해지기떄문에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강화시키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근력이 강화되면 굳이 외부 칼로리가 많지 않다고 충분히 활동하고 수면을 취할떄도 칼로리섭취가 필요없기 떄문에 식욕이 많이 줄어듭니다. 운동선수들이 다이어트를 쉽게 하는 이유는 높은 근력으로 인해 칼로리가 적게 들어와도 버틸수있는 능력이 크게 떄문입니다. 여기서 운동을 해서근력을 높힌다라는 개념을 사람들이 많이 이해를 잘 못해서 그렇습니다 근력은 단순 행위로 반복하여 강해지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한계 범위나 꽤 무거운중량(8RM이상)을 들어야 인대도 강화되고 근섬유도 증가할수있기 떄문에 RM에대한 객관적인 설정을해줄 사람이 꼭 옆에 있어야합니다. 선수가 옆에 있든 아주 오랜시간 헬스를 하신분이 옆에있든 트레이너가 옆에 있든 덤벨로 단순하게 반복한다고 언젠가 근력이 좋아지는게 아니기떄문에 이런 사람들을 옆에 두고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식단을 쓰던 근력이 상승하면 6개월 이내로 5키로~10키로 이상이 빠지고 운동을 해도 근력이 상승하지 못했다면 현재처럼 체중변화가 전혀 없을것입니다. 꼭 전문가와 함꼐하여 올바르게 운동을 배우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