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정맥진단받고 그뒤로 생활이 쉽지 않은데요
12년전즈음 원인모를? 조금 이유를대면 스트레스로 심방세동 진단을받고 여러검사후 10년정도 잘지냈습니다. 근데 술도즐겨하고 하다보니 2년전에 심방세동이 짧게 다시오더군요 그때도 몇시간오고 없어져서 비타민b나 오메가3 코큐텐등 잘챙겨먹었어요 근데 작년1월부터 갑자기 두근거리는증상도심해지고 그후 4월달에 다시심방세동이 오더라구요 그뒤로 가끔조기수축증상도 있고 작년부터는 사람 몸이 30대초에서 갑자기 70대 할아버지 몸이된거처럼 기운도없고 그러더라구요.... 그때부터 잠도 잘못자고 잠못자면 심장에무리가니 두근거리고 그래서 힘들고 부정맥증상이 없으니 약은따로안먹는데 이상할때 심전도 피검사로심근효소수치 등 검사해도 이상은 없네요ㅜ 근데 오늘은 잠들려하니 잠이들려는 순간에 가슴이답답해지며 깨더라구요 계속 ... 계속 몇개월집에서 쉬다가 얼마안있다 일을다시해야한다는 부담때문인지... 가끔씩이렇게 잠을못잘때마다 힘이들고 움직임이적었다보니 조금만 걷고해도 힘이든데 초음파검사라도해봐야 하나요? 심리적인게 더클까요? 걱정되요 꼭좀 도움주세요


answer Re : 부정맥진단받고 그뒤로 생활이 쉽지 않은데요
안혁
안혁 전문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하이닥 스코어: 6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안혁입니다.
부정맥 때문에 심려가 크시군요.
의뢰인의 내력에 의하면, 12년전에 시작된 돌발성 심방 세동이 세월이 지나면서 만성 심방세동으로 고착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심방세동은 심장판막질환이나, 관상동맥 질환에 동반되어 생길 수도 있지만, 기저질환 없이 발샐하는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말씀을 요약해보면, 심방세동에 대한 원인 규명및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보시지 않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선 부정맥 전문 심장내과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으시고, 그것으로 동반 질환이 있는지 검사가 필요하며, 원인에 따른 적절한 약물치료를 받으셔야먄 합니다.
가급적 빨리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