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대신 먹을수있는 식사 대용품에대해 질문드립니다
제가 다이어트를하는건아니고 마른편이긴한데 먹는걸 정말 귀찮고 싫어합니다 그리고 돈아깝기도하구요
그래서 밥대신 간편하게 먹을수있는 식품을 찾고있는데 어떤걸먹어야될지 아무리찾아도 그냥 밥을 챙겨먹어야된다는소리만 듣게되네요
밥대신 간편하고 저렴하고 영양가있게 먹을수있는건 정말 없을까요?
칼로리바란스같은 제품만 계속먹는다면 건강에 문제생길까요?
먹는거때문에 너무 지치고 힘드네요
answer Re : 밥대신 먹을수있는 식사 대용품에대해 질문드립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요즘 잘 찾아보시면 식사대용식품으로 나와있는게 많습니다.
칼로리발란스 제품 말고도 개인적으로는 씨리얼바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비타민들이 들어가있는 마시는 프로틴 제품들도 있지만, 너무 저작작용도 하지 않으실 경우 뇌에 이상이 생기실 수 있으므로 매 끼니때마다 씹을 수 있는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가공식품들은 간편하게 드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지만 그래도 드실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에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건강보조식품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종합비타민, 칼슘, 오메가3, 식이섬유, 유산균은 기본적으로 보충해주시면서 드셔주세요.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