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에 흰쌀 누룽지 먹어도 될까요??
당뇨병 초기입니다.
흰쌀은 탄수화물이 많아서
카무트를 물에 불구어 밥해 먹고 있는데
흰쌀 누룽지는 먹어도 될까요???
흰쌀 누룽지는 탄수화물이 더 많은가요??
answer Re : 당뇨병에 흰쌀 누룽지 먹어도 될까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흰쌀누룽지에도 탄수화물 함량은 같습니다.
당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해야합니다.
그 밖에 과일, 우유군에도 당질이 함유 하고 있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과일이
혈당조절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식사력을 알아야 답변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3끼 식사를 균형있게 섭취하시고 평소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보시고 채소량과 단백질량을 늘려서
열량은 필요량 만큼 섭취해주시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혈당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