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통증을 동반한 피로감
자려고 누웠을때 발바닥,종아리,허벅지까지 뻐근함,
피로감이 느껴집니다.
마치 무언가에게 빨려가는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면서
굉장히 신경쓰이는 상태로 잠이 들곤 합니다.

어느과, 어떤 진료를 받아봐야 할까요?


answer Re : 통증을 동반한 피로감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이 언제부터 나타난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기저질환이나 특정 질병에 대한 가족력이 없는 젊은 분에게서 나타난 간헐적인 다리 통증의 대부분은 어떠한 병적인 원인보다도 "혈액(정맥) 순환능력의 저하 " 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 및 스트레칭, 마사지 등의 방법으로 정맥 순환을 촉진해주는 것이 증상 완화에 아주 유용한 방법이 되겠으며, 근무(학업)시간 혹은 일상생활 중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는 습관이 있으셨다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린 자세는 정맥의 압박을 초래하며, 혈류장애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앉아 있는 시간 중간중간마다 발목 돌리기를 비롯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수시로 시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정맥 순환에 효과적인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보존요법 시행 후에도 별다른 차도가 없다면, 순환장애 및 하지정맥류와 같은 혈관질환을 의심해 봐야 하는 만큼 혈관을 전문으로 하는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전문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통증을 동반한 피로감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통증 클리닉인 마취 통증 의학과로 오셔서 진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정형외과나 류마티스 내과에서도 진료 가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