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백신 접종후 이상반응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8월 2일에 화이자 1차 접종하고 다음날부터 심한 두통와 약간의 얼굴 부종이 나타낫어요. 두통은 조금씩 나아지나 부종은 그대로 .. 심한편이 아니라 좀 가다려보자로 2주 후.. 1339에 문의하니 접종후 증상이면 큰 병원 가 검사 받아보라해 가끼운 대학병원 가서 혈액검시와 소변검사 했습니다. 혈액검사엔 약간의 염증, 소변엔 약간의 뱍혈구가 보이니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라먀 좀 지켜보자 합니다. 접종하기 한달 전 정기검딘이라 혈액, 소변검사 했을땐 이상없었는데 접종후 약간이지 이상이 생긴건지 걱정도 되고 9월 16일 2차접종을 해야할지 고민 됩나다. 2차에 대해 의사 선생님께 물으니 꼭 안된다는 어니지만 본인이 결정하라 하네요.
근데 지금 현재 얼굴의 부종은 그대로고 두통도 가끔씩 있는 상태라 2차 후 더 심해질까 걱정이 되서 문의 드립니다.
그래도 맞아야는건지 안 맞아도 되는건지요?


answer Re : 코로나 백신 접종후 이상반응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접종 후에 발생된 문제가 접종과 관련이 있는 것일 경우 그 경중에 따라서 2차 접종 여부를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반응으로 의심되어 검사를 진행했다면 검사결과에 따라 접종여부를 문의하시면 되고
어느 쪽이든 100%는 없습니다.
가급적 조심스럽게 접종여부를 결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누구도 접종해도 괜찮다는 애기를 해줄 수는 없습니다.
검사받으신 병원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답에 가까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