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하지와 발 통증 문의
안녕하세요.

한달여 전부터 오른쪽 고관절 부위가 좀 욱신거리드니 몆주전부터는 허벅지안쪽으로 통증이 있었다가 괜찮은가싶었어요.

2주전에 두 다리가 별 이유없이 띵띵붓더니
종아리가 땡땡하고 발등이 소복하게 부어오르고 소변양이 적어져 얼른 병원갔더니 소변과 혈액 검사하시더니 신장기능 등 별 이상 없다고 약 사흘치만 주시길래 왔습니다.

근데 지난주 목요일 아침에 오른쪽 엄지발가락이 틍퉁부어 신발을 신을수없게 아파서 급한대로 근처 재활병윈가서 출근시간땜에 보여드리지는 못하고 증상만 말씀드렸더니

발톱짧게 깎아 파고 들어서 내향성발톱이라 아픈거라고 약고도 아프면 정형외과가라 하시더라고요ㅡ근데 발톱깍은지 한달됐는뎅..ㅡ 항생제 처방해주셔서 5일 먹었어요. 걷는게 불편하니까 지팡이 짚고다니는 중이어요.

근데 이틀전인가 부터 그 오른쪽발 새끼발가락이 자꾸 눕혀지고 힘이 없고 서있기가 부자연스런것이

차차 발바닥전체가 어릿어릿하게 아파오더니 오늘은 발꿈치, 종아리 안쪽, 오른쪽 사타구니 안쪽 뼈? 같은곳이 약간 욱신? 거리는데요.
회사에서나 집에서나 너무 앉아만 있어서 그런가요..

토요일 오전이라 일찍 병원가려고 했더니
비가 너무 쏟아져서 이렇게 하이닥을 통하여 선생님께 여쭤봅니다. 왜그럴까요? 어느과 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되죵?

지금은 허벅지 안쪽이 뭉지근하달까...암튼 그렇고 엄지발가락, 발꿈치, 안쪽발목, 종아리안쪽? 대충 이렇게 좀 불편한 통증이 있어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 한 2년전부터 사진처럼 오른쪽 다리 접히는 곳에 0.8센치쯤 이런 점이 생겼어요. 크기변화는 크게 없는것같고요. 지루성각화증 같다하세요. 그리고 그 아프던 엄지발톱은 빠지려는지 사진처럼 양쪽 끝이 허옇게 좀 들뜬것이 이렇게 됐네요. 엄지는 아직도 좀 붯어요. 별부딪힌것같지도 않은데 멍들고 고난이 심합니다 요즘.


answer Re : 오른쪽 하지와 발 통증 문의
2021.08.23
허성우 전문의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20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08.23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발톱의 색상 변화는 다친 것 때문에 나타난게 아닐까합니다.
그외 불편감은 근육 사용에 따라 나타나는 것 같으니 스트레칭 많이 하시고 다리를 거상 (올려두는) 해 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혈관문제도 감안해야 하니 혈관외과도 시간이 되실 때 별도로 방문해보세요.
쾌유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