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밑 떨림과 걸을때 비정상적인 느낌...
안녕하세요 24살 남자입니다. 갑자기 7일전부터 코 우측 옆부분이 눌리고 땡기는 느낌이 들더니 이느낌이 어제부터는 눈밑으로 올라와서 가끔 눈밑이 떨립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한3,4일전부터 걸을 때 느낌이 평소랑 좀 다릅니다. 몸이 약간 한쪽으로 기운느낌? 실제로 보면 아닌데 저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앉아있을 때도 약간 왼쬐으로 기운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달리기를 할 때는 그런 느낌이 하나도 들지않습니다. 제가 최근에 팔다리 무기력증과 힘빠짐이 느껴져서 두달전쯤에 뇌 mri 신경전도 근전도검사(왼쪽만) 했었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헬스 p.t를 하면서 꾸준히 운동을 했더니 근무력증이나 힘빠짐은 거의 느껴지지않습니다. 최근에 루게릭포비아?로공항장애가 생겼어서 정신과약도 먹었는데 최근에 심리적인 문제는 많이 좋아졌는데 여전히 몸이 조금만 아프거나 이상한 느낌이면 많이 불안합니다.. 제 몸이 왜 이런 걸까요... 코옆 땡기고 눌림이 느껴지는 부위 사진 첨부합니다..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눈밑 떨림과 걸을때 비정상적인 느낌...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어제부터 눈떨림이 동반된 일주된 안면 이상느낌이 있군요.
검사로 확인되지는 않으며
안면 표정근과 피부의 미세혈액순환 장애로 생각합니다.
치료를 한다면 뒷목의 물리치료와 신경치료가 효과가 빠르며 집에서는 뒷목 전체의 마시지 또는 폼롤러의 사용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밑 떨림과 걸을때 비정상적인 느낌...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정신과 치료를 받으시면서 공황장애 증상은 많이 좋아지셨지만 아직 완벽하게 회복되지 않으셔서 그런것이니 꾸준한 치료로 빨리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