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플란트 나사 식립과 뼈이식 이후
안녕하세요.
1주일전에 아랫쪽 어금니에 2개 임플란트 나사와 뼈이식을 하였습니다 . 발치는 2주전에 했거요.

1주일이 지난 지금도 아랫니 부븐이 통증이라고까진 말할수 없지만 신경쓰일정도로 느낌이 좋지 않습니다.

식립이후 머리도 눈도 아파서 어제는 참다가 타이레놀을 먹엇는데 아랫니 아픈 기분은 그대로 이네요.

2틀전에 해당 치과를 내원해서 실장님과 상담했는데 뼈이식 잘됐고 아픔이 좀 갈거라고만 하시네요.
지식인을 찾아봐도 오래 갔다는 글들이 없어서요.

하나 더 제가 콜센터 근무자라 종일 말을 하는데 혹시 뼈 이식한 부분이 입을 자주 사용함으로 인해 뼈 조직 유착이 잘 안된다거나 염증이 생겨 안픈것은 아닌지 걱정도 됩니다.
저의 이런 기우들이 괜한 걱정이었음 좋겠는데요.

선생님들의 조언과 향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PS, 소금물 가글은 도움이 되겠지요 ?


answer Re : 임플란트 나사 식립과 뼈이식 이후
박무성
박무성 전문의 엘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박무성입니다.

자세한 상담을 위해서는 시진(직접보기), 촉진(눌러보기), 방사선사진 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본 답변은 하나의 가능성으로만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부위에 설명하기 어려운 좋지 않은 느낌으로 고생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부위 통증이나 붓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문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잇몸과 뼈가 회복하면서 사람마다 느끼는 느낌이 다르고 회복 기간도 다르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이해하셔도 되겠습니다.
해당 임플란트에 단추같은 것이 올라와있는지, 혹은 완전히 잇몸으로 덮여있는지에 따라 관리법은 다소 차이가 있으나
공통적으로 식사 후 맹물로 가글해서 음식물이 끼지 않게 해주시고 수술한 쪽으로는 식사를 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씀 많이 하는 직업이 유착에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체력을 많이 쓰는 직업인만큼 구강내의 피로도가 높아져 회복이 잘 안된다고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소금물 가글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소독효과보다는 잇몸 자극이 더 많이 될 수 있습니다.
그냥 물로 가글 해서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합적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고, 수술받으신 치과의 지침을 잘 따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플란트 나사 식립과 뼈이식 이후
강민구
강민구 전문의 더새로운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민구입니다.

임플란트 고정체 식립과 뼈이식을 하셨다면 잇몸을 열고 수술기구를 이용해 뼈도 갈아내고 하셨습니다.
이후 고정체 식립과 뼈이식 후 다시 잇몸을 봉합하였습니다.

이후 잇몸과 뼈는 손상받은 조직을 회복하기 위해 염증반응이 시작됩니다.
잇몸이 통증이 없도록 상피화가 어느정도 이루어지는 시기는 수술후 최소 2주입니다.
2주이전에는 외부의 자극에 통증을 경험하십니다.

자연스러운 치유과정이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치과에서 처방받은 약은 빠지지 말고 복용하시고 소금물 가글보다는 헥사메딘을 약국에서 구입하셔서 식 후에 가글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