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핵수술 14일이되었어요 도와주세요
치핵수술 14일짼데 첨부파일 사진의 형태입니다 선생님은 항문에 기능엔 이상이 없다시면서 췌피와 붓기가 심하다면 기다려보자 하십니다 저는 외치핵 내치핵 혼합수술을 했습니다 너무 무섭고 눈물만 납니다 선생님 말대로 기다려야 되는지 다른 병원을 가야하는지 제가 멀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르쳐주세요


answer Re : 치핵수술 14일이되었어요 도와주세요
윤상민
윤상민 전문의 중앙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윤상민입니다.
수술 후 부종은 환자의 불안감을 키우는 주범입니다. 많이 걱정되시겠네요.
우선 수술 후 부종이 발생하는 일은 흔한편입니다. 변이 다니는 곳이기 때문에 쉽게 붓게 되지요. 이러한 부기는 가라앉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1달이상 걸리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 췌피(늘어진살)로 남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술하신 담당의 선생님이 말씀하셨듯이 항문의 기능에는 큰 문제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으면 그냥 두고 보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불편하면 부기가 다 가라앉는 1-2달 이후 간단하게 제거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기는 대부분 가라앉지만 가끔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의 배액이 잘 안되며 곪기도 합니다. 그러한 경우 통증등의 증상이 좋아지다 다시 악화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빨리 수술하신 곳을 찾아 필요시 배농이나 절개, 늘어진살 제거등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만 유의하시고, 우선 경과를 관찰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