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백신접종 후 기침
안녕하세요.
전 3일 전 코로나 2차 백신(모더나)을 맞았는데, 고열이나 전신오한/근육통 등의 증상은 나아졌으나 아직까지도 기침이 계속 납니다.
2차백신 맞기 전 (그러니까 1차 백신접종 이후 일주일 정도 지났을 때) 부터 잔기침이 심하게 났었는데 2~3주 지나니 완전히 나아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2차 백신을 접종했는데 다시 또 기침이 납니다.
2차 백신접종 후 이틀정도 까지는 고열, 전신오한 등과 함께 심한 기침과 가레가 있었는데, 지금은 가레는 없고 가벼운 마른기침만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 하기엔 조금 거슬릴 정도의 기침이고, 말하다가도 자꾸 기침이 나와 신경쓰입니다.
중간에 거의 기침이 나아진 것을 제외하면 이제 거의 3~4주 째 잔기침을 하고있는 셈인데 걱정됩니다.
포비돈요오드가 들어있는 뿌리는 기침약이나 녹여먹는 기침약등을 약국에서 사서 복용중인데 별로 나아지진 않는 것 처럼 보입니다.
혹시 코로나 혹은 백신 부작용인가요? 어렸을 때 모세기관지염을 앓은 적이 있는데 그런 건가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코로나 백신접종 후 기침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되었다면 반드시 내과에 가셔서
흉부 사진 촬영 검사를 받아 보시고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 백신의 부작용으로 기침이 나타날 수도 있으나
백신 접종과 상관 없이 기침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기침이 왜 3주 이상 지속되는지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받아야 할 상태로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