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쌍꺼풀 수술 후 눈 뜰 때 느낌
안녕하세요
부분절개로 쌍꺼풀 수술한지 2주 됐습니다.
수술하고 바로 초반에는 눈 뜰 때 양쪽 눈 쌍꺼풀 라인이 올라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 붓기가 빠지고 있어서 그런지 현재는 오른쪽은 느낌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왼쪽 눈이 느낌이 나긴 나는데 강하게 나는게 아니라 라인이 느슨하게 올라가는 느낌이 들어요. 어떻게 말로 표현해야 될지 모르겠는데 전에는 눈두덩이 전체에 눈앞쪽부터 눈꼬리 부분까지 강하게 났다면 지금은 눈두덩이 중앙 부분만 아주 살짝 느낌이 나요. 아예 안 나면 모르겠는데 가운데 부분만 약하게 나니까 라인이 느슨해진 것 같고 풀린 것 같고 풀렸나 싶어 거울보면 보기에는 멀쩡합니다. 제가 눈이 너무 간지러워서 양쪽 눈 다 애교살 부분을 몇번 원을 그리듯이 문질렀는데 혹시 윗 눈꺼풀 피부까지 당겨져서 수술이 풀려서 풀리는 느낌이 드는 걸까요?


answer Re : 쌍꺼풀 수술 후 눈 뜰 때 느낌
최승협
최승협 전문의 윙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승협입니다.

부기가 있을때랑 빠졌을때 눈 뜨는 느낌이 다를 수 있습니다. 부었을때는 더 강하게 느껴지다 점차 사라지는데 정상 과정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쌍꺼풀 수술 후 눈 뜰 때 느낌
차지훈
차지훈 전문의 지오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차지훈입니다.

쌍꺼풀 수술한지 얼마 안된 시점이라 지금의 느낌은 어떻게 보면 당연히 나타날 수도 있을 겁니다.
절개를 한 부위가 처음에는 단단하게 묶여있고 고정도 강하지만 몇주 사이에 점차 느슨해지고 약간은 내려옵니다.
너무 내려오거나 느슨해지면 쌍꺼풀이 풀려보이게 되기도 하지만 처음의 단단한 고정 느낌보다 점차 느슨한 느낌으로 바뀌는 것 자체는 큰 이상은 아니고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어서 좀 더 시일을 두고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술 받은 병원에 문의해보셔도 아마 저와 비슷한 얘기를 들으셨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