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가슴 근육 땡김??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요즘 사진에 위치한 검은색 부분이 땡기는 느낌이 나는데 왜 그럴까요?? 아프거나 숨을 쉬기 어려운 건 아닌데 괜히 심장 관련된 병일까봐 숨을 깊게 들이마시기는 합니다..
아주 가끔 오른쪽도 근육 땡기는 느낌이 나는데 왼쪽이 대부분입니다 왼쪽 어깨에 뭉친 느낌도 들고 겨드랑이가 뻐근하기도 합니다 운동은 산책 위주로 해서 운동으로 인한 통증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왼쪽 목,어깨부분이 뭉친 느낌인데 이거랑 관련 있을까요? (오래 가지는 않습니다)
만약 병원을 간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answer Re : 왼쪽 가슴 근육 땡김??
신광식
신광식 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10~20대 가슴통증으로 약 3명 중 2명은 근육통이나 늑연골염증 등에 의한 통증이 많습니다.
흉통은 대게 심장, 폐, 역류성 식도염, 근육/연골 통증으로 분류해서 감별진단을 하는데
질문자께서 얘기하신 통증은 근육/연골 통증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계속 악화되거나 쉴 때도 통증이 있다면 다른 원인 가능성이 있으니 내과에 방문하여 일단 심장과 폐에 대한 원인 배제를 하시고 이후 순서대로 치료를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가슴 근육 땡김??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자세한건 진찰을 해보셔야 알겠지만
해당 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소흉근을 비롯한 흉근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보여집니다
심장의 병인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의 경우에는 가슴이 조이고 짓눌리고 쥐어짜는 듯한 느낌이 있을 수 있고
왼쪽 가슴 심장부위와 등뒤쪽에서부터 팔까지 방사통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위 통증은 흉근의 문제이거나, 날개뼈에 부착되어 있는 견갑하근과 같은 근육의 문제일 가능성도 보입니다.
그럴 경우에 어깨통증과 겨드랑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과 겨드랑이 안쪽 날개뼈에 부착된 근육통일 가능성으로 보여집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