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 임파선 부음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턱 밑 임파선이 부은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가만히 있을때는 거의 안만져지는데 고개를 어깨쪽으로 붙이거나 턱을 아래로 한 상태에서 만지면 알갱이 같은 것이 만져집니다. 크기는 1 - 1.5cm이하인 것 같고 딱히 통증은 없으며 딱딱하다기 보다는 만졌을 때 근육처럼 말랑말랑한 느낌에 가깝습니다. 육안으로 봤을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평소였다면 그냥 넘어갔겠지만 한달 전 쯤에 의심가는 성관계도 있었고... 에이즈 증상중 하나라고 하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1. 임파선이라는 것이 붓지 않더라도 만져질 수 있는 부위인가요? 제가 고개를 여기저기 돌려가며 손으로 쑤시다시피 하여 만지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만져지는 부위인지...

2. 임파선이라는 것이 계속 만지다보면 붓기도 하나요? 처음에는 잘 안만져지던 임파선이 신경이 쓰여 계속 만지며 확인하다 보니 지금은 매우 쉽게 만져집니다... 단순히 만져서가 아닌 다른 이유로 부은 것일까요?

3. 구내염이나 잇몸 염증 때문에 턱 밑 임파선이 붓기도하나요? 현재 작은 구내염 하나가 있는 상태인데 이 때문에 턱 밑 임파선이 붓는 경우도 있을까요? 혹은 스트레스나 수면 패턴 불규칙으로 붓기도 하는지...

4. 혹시 에이즈 증상일 수도 있을까요? 의심가는 이벤트 이후 25일차 28일차 오라퀵 검사에서는 음성이었습니다만... 12주는 되어야 신뢰도가 있다고 하니 많이 걱정이 됩니다... 발열이나 발진 같은 것은 없이 임파선만 붓는 증상도 있을까요..? 무섭습니다..


answer Re : 턱 임파선 부음
안영우
안영우 전문의 빛샘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안영우입니다
성병 걱정으로 신경을 많이 쓰고 계시군요. 가까운 비뇨기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진찰받고 검사하십시요.. 3번에 대한 대답은 그렇수도 있다입니다.
빨리 걱정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