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방금 빈맥 질문드렸던 사람인데 궁금한게있습니다.
1. 제가 3~4달전에는 자려고만하면 심장두근거림으로 잠을 잘 못자서 그때도 심초음파,운동부하검사를 했는데

그때는 정상이었고 폐는 간유리음영 최소침습선암으로 수술로 치료가 끝났습니다.


3~4개월만에 폐암으로 인해 심방빈맥이 발생할 수 있는지요?



2.심방빈맥인데 심전도에서 정상이 나올 수 있나요? 일단 혹시몰라 받은 콩코르정은 복용하지 않고 종합병원 검사를 기다리는중인데

종합병원 검사를 기다린 후 조치를 받아도 될까요? 아니면 대학병원에서 준 콩코르정을 일단 복용한 후에 검사결과듣고 조치를 취하는

게 좋을까요?


3. 약 안먹으면 자다가 큰일나는경우도있나요? 오느부터라도 먹어야할까요?


answer Re : 방금 빈맥 질문드렸던 사람인데 궁금한게있습니다.
신광식
신광식 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폐암이 심방빈맥을 유발하지는 않으나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은 심방기외수축이 자주 발생하면서 심방 빈맥으로 진행이 정상인보다 높습니다.
심방빈맥은 증상이 있을 때만 발생하는 것으로 심전도 시 안정된 상태에서 측정을 한다면 기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홀터 검사 시 두근거림의 이벤트가 없었다면 기록되지 않을 것입니다.
야간에 증상이 지속된다면 콩코르 복용을 권유 드립니다. 검사 상 정상이라고 하더라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심박수 조절을 위해 투여를 권유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흉통이 수면 장애를 일으키는 것이 문제이지 갑자기 심장이 멈추거나 심근경색을 유발할 수는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약 복용은 내일아침부터 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만약 오늘밤에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복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