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만 22살 심근경색 의심?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있었던 증상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새벽 3시쯤 잠들어서 오늘 아침 6시30분쯤 일어났는데요. 일어나자 마자 바로 윗배 명치?쪽에 콕콕 찌르고 쥐어짜는 느낌의 통증과 약한 복통이 있어걱정이 되서요.. 어제 저녁식사 하면서 맥주 두캔? 정도 마셨고 식후 아보다트 약을 복용하고 잠들었는데 혹시 이게 현재 증상에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인터넷에 보니 체한듯한 느낌이 있어도 심장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기에.. 나이가 어려도 크게 걱정할 부분인가요ㅠ


answer Re : 만 22살 심근경색 의심?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슴부위 통증의 원인은 두통과도 같이 뚜렷이 밝혀지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젊은분들의 경우에는 학업 및 진로 결정 등에 의한 스트레스 및 피로 그리고 과도한 음주 및 흡연이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기도 하며, 장기의 이상에 의해서도 그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렇다 보니 가슴부위 통증으로 인한 질문을 자주 받고 있으나 문진만으로는 병의 확진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질문자분의 경우와 같이 일시적 자각증상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문진과 이학적 검사가 선행되기 전에는 "무엇 때문에 통증을 느끼시는것 입니다" 라고 단정지어 말씀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통증 및 답답함 등의 증상이 있으신 만큼 가까운 의료기관(내과)을 방문하시어 진찰과 함께 검사(X-ray 검사, 심전도, 내시경 등)를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