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왼쪽 허리에 담같은 통증
지난 번(한 두달 전쯤)에도 좌측 흉추와 요추 사이 근육에 담같은 통증이 있어서 숨도 못쉬고 하루 종일 누워있다가 다음날에 병원가서 초음파랑 찜질, 근육이완제 받았는데요. 해당 병원에서는 일자목으로 인해서 통증이 생긴거 같다고 진단 받았었습니다.

오늘 해당 부분이 다시 통증이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좌측으로 돌리는 것보다 우측으로 돌릴 때 더 제한 되구요. 최대 흡기시에는 우측 회전이 거의 안되고 숨 다 내쉬면서 천천히 돌리면 돌아가긴 합니다(중간에 통증있음)
해당 부위가 더 두꺼워 진듯한 느낌에 걸을 때도 더 경직되어있는 느낌이에요.

2년 전에 교통사고 후방추돌로 2개월 통원으로 좌측 후방에 침맞고 했었는데 해당 사고 후유증일까요? 문득 생각 드네요


결론은 평소에도 꾸준한 스트레칭을 자주 해야하나요? 아니면 근력강화운동을 더 자주해야할까요..? 해당 증상에 대해 즉시 처치할 수 있는 운동같은게 있을까요?


answer Re : 갑자기 왼쪽 허리에 담같은 통증
최상호
최상호 운동전문가 청담리온정형외과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상호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좌측 요방형근이 긴장하여 허리에 일시적으로 염좌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자세한 것은 검사를 해봐야겠지만 이런 증상들은 2년 전 교통사고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지만 평상시에 생활 습관 및 자세와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는 일시적으로 약을 드시면 좋아질 수는 있으나, 장기적으로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운동을 포함하여 생활 습관의 개선이 필요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갑자기 왼쪽 허리에 담같은 통증
최기원
최기원 한의사 마디로한의원(서울역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기원입니다.

2년 전에 교통사고가 난 걸로 인한 가능성은 있습니다.(물론 어디까지나 가능성입니다)
우측 회전 시 제한 및 숨을 들이쉴 때 회전이 더 안 되는 건
허리의 통증이 횡격막 및 복사근, 복횡근이 허리를 돌리는 데 작용하므로
이 부분에 과부하가 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은 근력강화운동보다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시고 오래 앉아 있을 때는 복대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꼭 치료를 받으셔야 하며,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 및 침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