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
제가 체중감량을 위해 식단조절을 하고 있는데요
괜찮은지 좀 봐주세요!
아침: 두유1팩
점심: 양 조절 한 탄수화물식 (고구마, 감자, 옥수수, 밥)/
양 조절해서 자유식
저녁: 단백질 위주의 식 (계란, 닭가슴살 소세지, 단백질쉐이크) 등등
식단조절 이렇게 할까 하는데 괜찮을까요?
answer Re : 식단조절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좋지 못한 식사패턴입니다.
이렇게 식사할 경우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인 식사 습관보다는 운동을 베이스로 하며 올바른 식사습관을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침 식사가 다소 빈약하며 또한 점심 식사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 저녁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게되면
각 시간대에 다양한 영양성분이 활용되지 못하게됩니다.
부가적으로 채소 섭취량이 적고, 우유 및 과일 섭취 또한 이뤄지지 않아 장기간 다이어트 할 경우
컨디션 저하 및 폭식 및 과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끼 균형있는 식사를 하되 튀기거나, 자극적인 음식(달고, 맵고, 짠음식)을 가급적 자제하는 식사를
통해 섭취량을 대폭 줄이거나 한쪽으로 치우친 식습관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