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손떨림 기운없음 어지러움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어지럽고
온몸에 기운이 없어 힘이 안 들어가더라고요 ㅠㅠ
손떨림도 있고...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하긴 했는데 건강하게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단 챙겨가며 (굶지 않습니다;;) 운동도 병행하고 있어요. 간식과 야식 줄인 정도인데...
다이어트 때문인가요...?
한번도 이런 적이 없어서 무섭네요;;
평소 스트레스가 많아서 가슴이 따끔거리거나
숨쉬기는 게 어색하게 느껴져서 힘겨울 때가 있기는 한데
혹시 몸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ㅠ
answer Re : 다이어트 중 손떨림 기운없음 어지러움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식사 섭취량과 무엇을 드시는지 자세히 알아야 보다 자세한 답변 드릴 수 있을꺼같습니다.
간식과 야식 외 3끼 섭취량과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한 과도한 운동, 스트레스는 컨디션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중 손떨림 기운없음 어지러움
성정훈
성정훈 한의사 마디로한의원 용인기흥점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정훈입니다.
몸에 힘이 안들어가시고 손떨림으로 인해 불편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듭니다
우선 손떨림이 일시적인지 반복적인지 보아야 할 것 같은데요
일시적이라면 스트레스나 순간적인 혈당저하로 인해 정상적인 사람에게서도 발생 할 수 있는 사항이니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자연스럽게 해결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손떨림이 나타난다면 이는 신경과나 한의원에 방문하시어 전문가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중 손떨림 기운없음 어지러움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 중 손떨림에 대한 부분입니다
현재 다이어트를 진행중이시고 굶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신다는데요
사실 어떻게 하시는지를 조금더 알고 싶기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3끼식사를 시간에 맞춰서 양도 적지 않게 드시는지 그리고
어떤 것을 위주로 드시는지를 파악하고싶습니다.
먼저 파악하고싶고 몸에 맞지 않는 카페인 섭취 혹은 수면시간 등의 다양한 부분을
파악해보고싶은데요
평소와 다른 식습관으로 인해서 몸에 이상신호가 발생된다면 이부분은 어디서 문제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것이 중요하구요
혹시나 다른 부분보다 가슴이 답답하고 힘겹게 느낄때가 있다면 의사검진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