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액 속 지방 없애는법
관상동맥에 쌓인 지방덩어립들을 없애고 싶습니다.

이에따라 운동법을 알고싶습니다.

1. 아침 점심 저녁 식후 매일 20분동안 간단하게 줄넘기를 할 생각인데 이렇게 하면 혈액 속에 중성지방이나 포화지방을 줄일수있나요?

(달리기는 외부활동이 불가되어 불가능합니다.)

2. HDL콜레스트롤또한 저런식으로하면 늘어날수있는지

3.간단하게 맨몸운동으로 근력운동 하려고합니다.

(팔굽혀펴기 바잡고 간단하게 30개씩 5세트 윗몸 30개씩 5세트 스쿼트 20개씩 5세트)


비교적 젊은나이에 문제 터지고나서 기존과는 다르게 뛰는것도 힘들고 철봉도 힘들고 그럽니다 도와주십시요 부탁합니다.

마음같아선 식단 조절도 하고싶지만 그게 제한되어 지금은 탄수화물을 적게먹는 방법을 취하고있습니다.

오래살고싶습니다.

며칠전에 무거운거 들고나르고 격한행동하다가 기절해서 병원 실려 갔었거든요 또 최근 흉통도있고 그래서 관상동맥빼고 검사는 다했는데 이상은 없다고 하시긴하셨지만 그래도 혹시하는마음에 그럽니다.


answer Re : 혈액 속 지방 없애는법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심혈관계 질환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것으로 보입니다.
혈관에 쌓이 지방은 단기간 내에 줄이시기 보다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중장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좋은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필요한데 20~30분씩 꾸준히 줄넘기를 하시는 것은 혈관에 쌓인
나쁜 LDL-콜레스테롤인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화지방이 많은 육류의 지방부분은 제거해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삼겹살 대신 목살을 섭취하시거나 삽겹살 드실때 지방 부분을 제거해서 드신다든지의 방법으로
지방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혈액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은 채소류 섭취시 혈관청소에 도움이 됩니다.
반변 좋은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기 위해 채소류 섭취를 증가를 시키는 것이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며
녹황색 채소 및 해조류, 현미, 버섯류의 섭취는 권장드립니다.
음주 및 흡연도 금물이며 자극적인 음식 또한 제한 하시는것이 혈액 건강에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