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하면 바로 화장실 가는 증상
최근들어 자주 증상이 발생합니다
원래부터 장이 안좋았는데
식사 후 (조금만 많이먹으면) 바로 화장실가고
대변 시에는 설사나 물로 나오게됩니다
왜그럴까요?
장에 좋은 음식도 추천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식사 하면 바로 화장실 가는 증상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설사를 자주 하고 말씀하신대로 과식한 경우 화장실을 바로 가는 경우는 좋지 못한
식습관을 가지고 계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시는지 어떤 음식을 먹었을 경우 설사를 하는지 기록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특정 식품이 장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과 같이 자극적인 식품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드시는 음식을 고려해보시고 식습관 개선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