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관을 따라 통증을 느낀다는 것이 가능한가요?
주로 손과 팔에 욱씬거리는 통증을 느낀지 3주 정도 됐습니다.
그런데 그 부위를 보면 핏줄이 보이거나 맥을 짚어보면 맥박이 짚여서 항상 혈관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원래 손에 혈관이 잘 보이지 않았는데 이 증상이 시작되면서 더 잘 보이는 것 같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손등의 정맥이나 요골동맥, 손가락과 손바닥에 핏줄이 보이는 곳에서 쑤시듯이 욱신거린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혈액검사나 심전도 결과는 정상이었습니다.

신경 쪽의 문제인데 몸 이곳저곳에 혈관이 다 지나다녀서 단순히 그렇게 느끼는걸까요? 아니면 혈관에 문제가 있을 때 이렇게 느낄 수 있나요?
아무래도 손가락에 파란 혈관, 보라색 혈관이 보이는 부위만큼 욱신거리는 통증이 느껴진다고 생각돼서요..


answer Re : 혈관을 따라 통증을 느낀다는 것이 가능한가요?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맥박은 동맥의 흐름으로 심장의 박동에 맞추어 지방이 적거나 동맥 자체가 피부 가까이에 위치한 부위에서 맥박이 느껴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확인해 봐야 할 것은 현재 맥박이라고 생각하신 부분이 혈관이 아닌, 근육일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간혹 근육 쪽의 이상에 의해 맥박처럼 느껴지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