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열과 머리 및 얼굴 부종
어머니가 토요알에 급체 증상 어제하루는 내내 고열로 인해 고생 중이십니다. 급체증상은 소화제와 혈자리를 바늘로 찌르는 민간요법으로 잠잠해졌지만 오늘 아침부터는 고열로 인해 두피 및 이마 통증이 심해지더니 지금은 눈밑까지 부종이 내려와 눈도 못뜨고 계십니다. 혹시나 싶어 어제 아침 9시에 pcr 검사를 진행했으며 내일 오전에 나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일 날 밝으면 병원에 내원하고자 하는데 어떤 과를 가야할지도 모겠고 이유도 모를 고열로 시달리는 어머니 모습을 보자니 너무 괴롭습니다. 현재 코로나 의심 증상인 호흡관련, 인후통은 없고 몸살 기운도 거의 없습니다. 구토나 설사 등의 증상도 없습니다.해열제 복용을 했지만 약빨 떨어지면 다시 고열이네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 고열과 머리 및 얼굴 부종
양태규
양태규 한의사 두기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양태규입니다.

어머님께서 식체증상과 동시에 열이 난다고 하셨는데 코로나 감염시 기침이나 인후통증이 초기에 없어도 발열증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체했을 경우에 고열이 동반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식중독과 같은 증상에서는 발열에 복통, 설사가 동반될수 있지요. 하지만 어머님의 경우 이런 증상이 전혀 없다고 하셨으나 이런 쪽 질환은 배제할 수 있습니다.

설명해주신 증상만으로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코로나로 진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일단 두통이나 얼굴부종은 발열로 인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발열이 있다는 것은 감기나 독감같이 바이러스 감염을 제외하고 신체 어딘가에 염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집근처 내과를 방문하시거나 계속해서 열이 떨어지지 않고 오한 발열이 지속되면 상급병원 감염내과로 가셔서 보다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